"누적 시청시간 90% 상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 TV부문 1위

반응형

넷플릭스와 종합채널 ENA 채널에서 동시 방영 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2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 TV 부문 가장 많이 본 콘텐츠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제공 넷플릭스


넷플릭스 공식 톱(TOP) 10 웹사이트(top10.netflix.com)에 따르면, 7월 11일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8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비영어 TV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전주 대비 약 90% 상승한 4천 558만의 누적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TV 부문 전체 콘텐츠 대상 글로벌 순위도 3위로 도약했다.  

주인공 우영우 역을 맡은 배우 박은빈은 드라마의 글로벌 흥행에 대해 “영우의 세계를 함께 탐험해 주고 계신 전 세계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영우 월드’에 끝까지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변호사 정명석 역을 맡은 배우 강기영도 “힘든 시기를 지나면서 몸과 마음이 지쳤을 여러분들께 따뜻하고 유쾌한 드라마가 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뿌듯하다"며, “너무 감격스럽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드라마의 흥행 훈풍은 콘텐츠 업계로 급속히 확산됐다. 드라마가 방영되는 ENA의 시청률은 그야말로 수직 상승 중이다. 닐슨코리아 기준 첫 회 0.9%의 시청률을 시작으로, 넷플릭스와의 동시 방영과 함께 지난 6회에는 10배 이상인 9.6%를 기록하며 ENA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흥행 배경에는 기존과는 다른 제작 환경도 손꼽힌다. 특히, 넷플릭스와 국내 제작 파트너가 작품의 초기 단계에서부터 투자를 결정하며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자양분이 마련됐다. 아울러, PPL(간접광고)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제작 환경이 조성됐고,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상황도 만들어졌다. 

또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국에 동시 방영되며, 우영우 팬덤은 더욱 크고도 빠르게 확산됐다. 넷플릭스는 앞서 총 10개 언어의 자막을 통해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우영우 신드롬을 일으켰고, 지난 13일부터는 유럽, 남미 국가까지 포함해 총 31개 언어의 자막을 제공하며 시차 없는 글로벌 흥행에 불을 지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 빨간키트떡볶이와 함께 어때요  2+1 행사 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redkit/products/5736439184

 

빨간키트 떡볶이 맛있게 매운 즉석 국물 별어묵 밀떡볶이 밀키트 2인분 410g : 빨간키트 떡볶이

독특한 별모양 어묵과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밀떡, 떡볶이 맛집 황금 레시피 특제 분말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맛있게 매콤한 “빨간키트 떡볶이”가 탄생했습니다. 개성있는 별어묵으로 나만의 인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