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이 좋아, 로제가 좋아?"... 떡볶이 밀키트 시장, 인기 몰이하는 대세 떡볶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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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8. 16.
국민간식 떡볶이가 밀키트 시장에서 인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밀키트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 성장세다.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떡볶이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일등공신이 되고 있다.
제품도 다양해졌다. 외식업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 떡볶이는 물론 국물 없이는 밥 못 먹는 한국인의 못 말리는 국물사랑의 국물 떡볶이 등 다양한 제품이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돼 시장을 키우고 있다.
MZ세대 소비자들은 국물떡볶이와 로제떡볶이 사이에서 즐거운 고민에 빠졌다.
토마토와 크림소스가 만나 부드럽고 진한 매력의 '로제 떡볶이'
최근 국내 외식업계는 로제 열풍이 불고 있다. 토마토와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진한 로제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대세 맛으로 떠오르며 로제 떡볶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로제 밀떡볶이 밀키트는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부드럽고 진한 소스가 매력적인 제품이다.토마토와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꾸덕한 로제소스에 쫀득한 밀떡이 더해져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자랑한다.
요즘 핫한 그 영상 "너, 꽃등심으로 떡볶이 만들어봤어?"
국물 요리에 익숙한 한국의 입맛 사로잡는 '국물떡볶이'
국물 없이는 밥 못 먹는 한국인의 못 말리는 국물사랑은 떡볶이에도 통했다. 얼큰한 국물과 함께 진하게 즐길 수 있는 국물떡볶이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떡볶이 밀키트 열풍에 힘을 보태고 있다.
빨간키트떡볶이는 매운 떡볶이를 선호하는 매니아층을 겨냥하여 인기몰이 중이다. 별 모양 어묵은 순살 연육 70.6% 프리미엄 어묵으로 여성들의 취향적격을 제대로 하고 있다.
국물떡볶이 Vs 로제떡볶이 즐거운 갈등
개그우먼 김민경은 최근 '나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국물떡볶이와 로제떡볶이 사이에 갈등하다 둘 다 시켜 먹는 선택을 했다.
떡볶이 정통파의 국물떡볶이와 신흥 대세 로제떡볶이 사이의 즐거운 갈등이다 둘 다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인데, 떡볶이 매니아라면 한번쯤 해봤을 즐거운 선택장애 경험이다.
떡볶이는 작년 해외 수출 570억원을 달성했으며, 밀키트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